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비쥬얼

LabGenomics 의학과 공학기술의 조화를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들어 갑니다.(LabGenomics is to create better life through the harmony of medicine & biotechnology)

뉴스/IR자료

랩지노믹스, 중국 현지 검사센터 사업 진출
작성자 랩지노믹스 작성일 2019-04-08

베이징 진루이 유한공사와 조인트벤처 설립 계약
中 염성시 펀드 지분참여로 자본 확충 계획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084650)가 중국 현지 검사센터 사업에 진출한다.

랩지노믹스는 최근 베이징 진루이 유한공사와 조인트벤처(합작회사) 설립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지 의료기관에 대한 본격적인 영업과 검사센터 운영을 개시할 것이라고 11일 밝혔다.

현지법인에 대한 자본금 납입이 완료되면 랩지노믹스는 중국 현지 법인의 지분 25%를 확보하게 된다.

 

해당 지분의 50%는 차세대염기서열분석법(NGS) 기반의 분자진단 기술출자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랩지노믹스는 현지법인의 소재지인 중국 장쑤성 염성시에서 운용하는 펀드의 지분참여를 통해

 

자본규모를 확충하고, 안정적인 사업기반을 조성해 중국시장 진출의 교두보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중국 파트너사인 베이징 진루이 유한공사는 이미 중국의 허난성 남양시와 장쑤성 염성시에서 검사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인구 1억2000만명의 허난성에서 상급의료기관인 제일인민병원과 협력관계를 유지하면서

 

안정적인 매출 구조를 확보하고 있다.

랩지노믹스 관계자는 “오랜 기간 해외사업을 준비하면서 이뤄낸 성과이기 때문에 이번 사업이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단기간에 출자금을 회수할 수 있는 사업구조를 갖추기 위해 역량 강화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