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비쥬얼

LabGenomics 의학과 공학기술의 조화를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들어 갑니다.(LabGenomics is to create better life through the harmony of medicine & biotechnology)

뉴스/IR자료

[10월 13일 보도자료] 코로나 다중변이 공략가능한 다가백신(LGP-V01) 효능 확인
작성자 랩지노믹스 작성일 2021-10-15

분자진단 전문기업 ㈜랩지노믹스(084650, 대표 진승현)는 코로나19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다가백신 ‘LGP-V01’의 백신효능을 동물실험에서 확인했다고 13일 발표했다.

 

랩지노믹스가 개발하고 있는 'LGP-V01'은 페리틴 기반으로 제작된 코로나19 다가백신이다. 최근 글로벌 빅파마들은 공통적으로 코로나19 변이에 대응하기 위해 다가백신 적용과 빠른 개발 전략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는데, LGP-V01의 기술은 이를 모두 만족한다.

 

LGP-V01의 플랫폼 기술인 페리틴은 체내에서 철을 운반하는 단백질로 자체적인 독성은 거의 없으며 생분해성을 지니고 있어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나노스케일(직경 수십 nm)로 면역세포 형성에 가장 중요한 곳인 림프절로 전달이 잘 되며, 하나의 페리틴에 24개의 항원을 도입시켜 단일 단백질 백신보다 높은 항원 전달 효과를 가지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LGP-V01의 백신으로서 효능 및 개념 검증을 위해 우한, 감마, 베타 바이러스파이크 항원을 탑재한 3가 백신 동물 실험을 통해 백신효능에서 가장 중요한 T, B 면역세포의 활성이 유의미하게 증가된 것을 확인하였으며, 임상에서 사용하는 농도를 주입하여도 특이인 부작용이 발견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랩지노믹스 신약사업부 김태억 부사장은 "이번 연구는 자사의 LGP-V01의 다가백신 개발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한 탐색적 연구로서, 향후 우한, 델타, 베타, 뮤 변이 스파이크 항원 발현의 최적화, 백신 생산공정 기술 최적화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면서 앞으로도 오랫동안 위드 코로나 시대가 지속될 수 밖에 없는데, 위드 코로나가 성공적으로 관리되기 위해서는 다수 변이에 대해 충분한 면역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가백신, 전세계적으로 접종율을 높이기 위해 필요한 빠르고 신속한 백신 공급능력, 보다 많은 인구에 투여할 수 있는 안전성 확보가 필수적이며, 우리가 개발하고 있는 LGP-V01가 여기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