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비쥬얼

LabGenomics 의학과 공학기술의 조화를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들어 갑니다.(LabGenomics is to create better life through the harmony of medicine & biotechnology)

뉴스/IR자료

이태리 제품 수출 - 랩지노믹스, 伊 의료기기 업체와 PCR 수출계약
작성자 랩지노믹스 작성일 2016-01-26
랩지노믹스, 伊 의료기기 업체와 PCR 수출계약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는 최근 이탈리아 분자진단 의료기기 전문업체 엑스퍼팀 에스알엘(Experteam S.r.l.)과 제품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1996년 설립된 엑스퍼팀 에스알엘은 체외진단(IVD) 방식으로 유전, 암, 바이러스 등을 검사하는 PCR(중합효소 연쇄반응) 제품을 생산한다.

랩지노믹스 수출 제품은 △보급용 소형 PCR 장비비인 'MyPCR™'을 비롯해 △유전 질환의 일종인 취약X(Fragile-X)증후군 진단기기 'LabGscan FRAXA™' PCR 키트 등이다.

MyPCR™은 경쟁 PCR 기기에 비해 성능이 우수하면서도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하다. 또 PC나 스마트폰으로도 구동할 수 있는 데다 가격이 대당 1000달러(약 120만원) 이하로 저렴하다.

LabGscan FRAXA™는 기존 방식에 비해 검출 가능 범위가 넓어 진단 정확도가 높다. 또 소량의 혈액으로 간편하게 검사할 수 있고 하루 만에 검사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취약X증후군은 다운증후군 다음으로 흔한 정신지체 질환으로 지능저하, 행동장애 등 증상을 보이는 유전질환이다.

랩지노믹스는 지난 맘가드 서비스가 그리스에 진출한 데 이어 이탈리아 기업과 최초 해외 대리점 계약을 맺는 등 유럽 선진시장에서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회사는 Microarray(마이크로어레이), Smart IVD System(스마트 체외진단 시스템) LabGenius™ 등 제품과 장비를 유럽, 동남아 등에 수출을 앞두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