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비쥬얼

LabGenomics 의학과 공학기술의 조화를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들어 갑니다.(LabGenomics is to create better life through the harmony of medicine & biotechnology)

뉴스/IR자료

랩지노믹스, 가천대 길병원과 암 패널 검사 '캔서스캔' 수탁계약 체결
작성자 랩지노믹스 작성일 2017-06-16
랩지노믹스, 가천대 길병원과 암 패널 검사 '캔서스캔' 수탁계약 체결
매일경제 김경택 기자   2017.05.31 15:52:08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 랩지노믹스는 가천대 길병원과 차세대 염기서열분석(NGS)기반 암 패널 검사 '캔서스캔'(CancerSCANTM)에 대한 수탁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캔서스캔은 암환자의 조직샘플을 분석해 정밀의료를 지원하는 솔루션으로 77개 주요 유전자를 검사하는 'Level Ⅰ'과 375개 유전자를 검사할 수 있는 'Level II'로 구성돼 있다. 

이미 국내에서 7000례(例) 이상의 성능평가를 통해 노하우를 축적했으며, 랩지노믹스 검사센터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천에 위치한 가천대 길병원은 1400개의 병상을 가진 국내 5위 규모의 종합병원이다. 보건복지부 지정 인천지역 암센터이기도 한 가천대 길병원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암진료 시스템 '왓슨'을 도입해 인공지능 암센터를 운영해 최신 암진료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랩지노믹스, 가천대 길병원에 암 환자 유전자 검사 제공

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2017.05.31 

 (서울=연합뉴스) 김잔디 기자 = 분자진단 기업 랩지노믹스[084650]는 가천대 길병원에 암 환자 유전자 검사 서비스인 '캔서스캔'을 제공하는 계약을 맺었다고 31일 밝혔다.
랩지노믹스에 따르면 캔서스캔은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기술을 기반으로 암 환자의 조직 샘플을 분석하는 유전자 검사 서비스다. 암 관련 77개 주요 유전자를 분석, 검사해 최적의 치료법을 제시한다. 예컨대 암 유전자에서 발현하는 특성에 따라 알맞은 표적항암제를 제시해 치료 효율을 높이는 식이다.
가천대 길병원은 캔서스캔 검사가 환자의 유전적 특성 파악, 표적항암제의 선정 및 투여 용량 결정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캔서스캔을 통해 얻은 정보는 암의 진단을 돕는 인공지능 진료 시스템 '왓슨'에 제공해 암 치료 효율을 높일 계획이다. 
지난해 가천대 길병원은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암 진단 시스템 왓슨을 도입한 바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