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비쥬얼

LabGenomics 의학과 공학기술의 조화를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들어 갑니다.(LabGenomics is to create better life through the harmony of medicine & biotechnology)

뉴스/IR자료

랩지노믹스, AI 기반 분자진단업체 소피아 제네틱스와 MOU 체결
작성자 랩지노믹스 작성일 2018-02-12

전예진 기자 2017.10.17

분자진단 헬스케어 전문기업랩지노믹스(084650, 대표이사 진승현)가 지난 16일 스위스의 AI(인공지능)기반유전체분석 전문회사 소피아제네틱스(대표 저지 캠블롱)와 전략적파트너 관계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피아 제네틱스는 2011년 스위스 로잔연방공대에서 스핀오프한 AI, 머신러닝을 적용한유전체분석 전문 기업으로 최근 MIT Technology Review(엠아이티 테크놀로지 리뷰) 50대 기업으로 선정되었으며,

유럽을 중심으로 53개국 340개 병원에 자체 개발한 유전체 해석 솔루션을 도입해 생식세포, 체세포 분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랩지노믹스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소피아제네틱스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높은 수준의 분자진단서비스와 인공지능 기반의 BI플랫폼을 개발하고, 공동마케팅을 통해 유전체분석 서비스를 시장에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맘가드 등의 NGS 진단서비스와 PCR 키트 제품으로 이미 이탈리아, 포르투갈, 그리스 등에 진출하여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랩지노믹스에게 이번 협력은 유럽 지역에서의 진출 대상 국가를 확대해나가는 데 있어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AI 기반의 유전체분석 분야의 세계적인 권위자 중의 한명인 소피아제네틱스의 에스테반 부사장은 오는 1023일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7바이오플러스 포럼에서 연사로 참석해 소피아제네틱스의 AI기술과 유럽 유전체시장에 대해 발표할예정이다.

 

 





AF_14971331_1.jpg

목록